1. 대상 자격 : 3학년 이상 재학생(단, 편입생은 4학년 이상)
2. 인턴십 기간 : 2024학년도 2학기 2024.09.02.(월) ~ 2024.12.13.(금) 18학점
2024.09.02.(월) ~ 2024.11.29.(금) 16학점
*서류 작성 시 학생이 1년간 인턴십을 진행하더라도 신청한 학기 기간에 맞춰 작성
3. 인턴십 신청기간 : 2024.07.08.(월)~2024.07.15.(월) 17:00 [기한엄수]까지 과 사무실(W19 218호)로 서류 제출 요망(해외 인턴십으로 현재 학생이 해외에 출국한 상태라면 이메일로 제출)
학과 사무실 주소 : 대전광역시 동구 동대전로 171, 우송대학교 W19 엔디컷빌딩 218호 국제행정실 글로벌조리학부 글로벌조리전공/글로벌외식창업전공
이메일 제출은 해외인턴십만 허용
4. 제출 서류 :
교내(학과사무실 방문하여 제출)
1) 참여신청서 및 자기소개서
2) 보험가입동의서
3)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4) 인턴십 협약서(협약서 하단 [실습기관] 작성 부분은 공란으로 하여 원본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국내(학과사무실 방문하여 서면제출/우편 또는 등기로 제출)
1) 참여신청서 및 자기소개서
2) 보험가입동의서
3)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4) 인턴십 협약서(원본제출 원칙)
5) 수락통지서
6) 사전점검표
7) 직무기술서
8) 운영계획서
9) 학생 배정표
10) 사업자등록증
해외(출국한 상황이라면 이메일 제출/출국 전이라면 서면or우편제출)
제출 이메일 : hanb2311@wsu.ac.kr
1) 참여신청서 및 자기소개서
2) 보험가입동의서
3)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4) 인턴십 협약서
- 우측하단 빈 칸 회사 서명 필수
5) 수락통지서
6) 학생 배정표
7) 사업자등록증
(교내 인턴십, 국내 인턴십, 해외 인턴십 제출 서류가 상이하게 분리되었으니 본인이 해당하는 양식 파일 사용요망 단, 사업자등록증제출은 동일)
5. 결과보고서 제출 : 2024.12.29.(금)[기한엄수]까지 제출
학기 중간 결과보고 작성방법 및 양식 안내 예정
6. 인턴십 이수시간별 이수 학점
1학기, 2학기 | ||
최소 기간 |
최소 시간 |
학점 |
12주 |
480 |
16 |
15주 |
540 |
18 |
7. 작성요령 (서류작성 간에 필히 확인 바람)
1) '인턴십과정 운영 계획 및 직무기술서', '인턴십 협약서' 실습기간에 본인이 원하는 이수학점에 따라 기간을 달리 작성해야함.
- ex) 16학점 이수 희망시 2023학년도 2학기 기준 (2024.09.02.(월) ~ 2024.11.29.(금)일 까지 작성)
단, 본인이 최소 기간동안 최소시간을 못채울 것 같을 경우에는 기간을 늘려야함.
(주간 30시간 이수할 경우 최소기간 12주 동안 360시간 이수하여 최소시간 미달이므로 16학점 이수 불가, 해당 경우에는 실습기간을 2023.12.13.(금) 까지 하여 최소 시간 이수해야 학점 인정 가능, 해당 경우 18학점은 최소 시간 미달로 이수 불가)
즉, 본인이 실제로 이행하는 실습시간을 계산하여 인턴십 실습 기간을 설정하여야 함.
(해외인턴십 같은 경우에는 신청학점 및 실습기간을 18학점, 2024.09.02.~2024.12.13. [2024학년도 2학기 기준] 으로 통일하도록 함.)
8. 주의사항
1) 개강일(2024.09.02.)로부터 4주 이내에 시작하지 않는 경우, 원칙적으로 인턴십과정으로 인정하지 않음
2) 본 학기의 인턴십 기간은 최소 12주 이상, 학점 당 30시간 이상 40시간 이내로 이수를 원칙으로 함.
3) 인턴십 근무기간은 주당 40시간 이내로하며, 야간(오후6시이후) 및 휴일에는 실시하지 않는 것은 원칙으로 함.
4) 본인이 대표로 등록된 산업체는 인턴십 신청 불가
5) 전공 관련 산업체 이외 인턴십 신청 불가 (ex, 조리 관련 전공자가 자동차 정비 관련 인턴십 신청X)
6) 개인적인 사유로 인해 인턴십 중도 퇴사 및 이직 시 학점 인정되지 않음.
7) 인턴십 진행 중 발생되는 모든 문제는 그 즉시 인턴십 지도교수 및 담당 조교에게 알려야 함.
**인턴쉽 규정을 확인하시고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인턴쉽 규정에 어긋날 경우 미리 과사에 승인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미리 말하지 않고 나가실 경우 추후에 생긴 문제에 대해서는 학과사무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